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여행지 6선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여행지 6선
  • 김찬혁
  • 승인 2018.08.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호텔·반려동물 전문 와이너리 투어 등 다채

반려동물과 동행하는 여행객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부킹닷컴이 오는 애견의 날(8월 26일)을 기념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름 여행지 6선’을 소개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아름다운 다뉴브 강이 흐르는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기 좋은 도시 중 하나다. 부다 왕궁과 성 이슈트반 대성당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부다페스트의 환상적인 뷰(view)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세계 3대 야경을 자랑하는 세체니 다리(Chain Bridge, Szechenyi Lanchid), 유명한 헝가리 의회 건물을 따라 펼쳐지는 숨막히는 풍경 속에서 즐기는 반려동물과의 산책은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

크로아티아 바닷가를 즐기고 있는 반려견. 부킹닷컴 제공 

◇일본 도쿄

반려동물 액세서리 및 간식 쇼핑, 미용시설이 마련된 패션부티크가 위치한 도쿄는 반려견과의 휴가를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다. 또 도쿄는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식사 후에 벚꽃이 만개한 요요기 공원에서의 산책은 도쿄여행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레이프하우스 고엔지. 부킹닷컴 제공

◇러시아 모스크바

오래된 역사와 건축물을 자랑하는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는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인 고양이를 위한 모스크바 고양이 박물관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매년 3월 1일을 ‘고양이의 날’로 지정할 만큼 러시아의 고양이 사랑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정평이 나 있다.

키친이 딸린 브론나야 아파트먼트(The Apartments on Bronnaya)에서 모스크바의 아름다운 도심을 바라보며 사랑스러운 고양이와 함께 저녁식사를 만끽할 수도 있다.

브론나야 아파트먼트. 부킹닷컴 제공

◇크로아티아 치리크베니차

크로아티아의 작은 마을 치리크베니차는 반려동물과 느긋한 휴식을 원하는 이에게 최적의 여행지 중 하나다. 조만간 반려견과 치리크베니차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호텔 발리 드라말리(Hotel Vali Dramalj)를 고려해 봄 직하다.

해변에서 도보로 단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환상적인 아드리아 해 조망을 감상한 후 호텔 내 스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호텔 발리 드라말리. 부킹닷컴 제공

◇호주 멜버른

호주 멜버른은 와인 산지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아주 특별한 와이너리 투어(winery tour)를 제공한다. 통상 동물 출입이 불가한 일반적인 와이너리 투어와는 달리 반려동물만을 위한 전용 투어를 선보인다. 견주가 와인을 시음하며 여정을 즐기는 동안 반려동물 역시 마사지, 영화감상, 식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투어 후에는 취사가 가능한 퀘스트 플레밍턴 아파트먼트 호텔(Quest Flemington Apartment Hotels), 또는 멜버른이 자랑하는 무수한 유명 해변에서 반려동물과의 시간을 마음껏 즐길 수도 있다.

퀘스트 플레밍턴 아파트먼트 호텔. 부킹닷컴 제공

◇한국 서울

이번 여름 해외에서 휴가를 보내기 어려운 여행객은 국내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막바지 휴가철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서울에서는 강남/강북의 주요 교통요지를 중심으로 트렌디하면서 동물친화적인 공간들이 주목받고 있다.

논현동에 위치한 호텔 카푸치노의 경우, 반려인 침대 바로 옆에 아늑한 펫 전용 침대가 비치된 ‘바크 룸(Bark room)’이 별도 층으로 구분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짖을 경우에도 소음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해당 룸 숙박료의 일부는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되는 등 여러모로 반려인에게 최적화된 공간이다.

올해 7월 서울 명동 인근에 오픈한 어반 프렌치 감성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견 동반 투숙 시 장난감·간식·배변패드를 포함한 웰컴키트 제공뿐만 아니라 호텔 대표 레스토랑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카푸치노. 부킹닷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