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12시간·네이버 10시간 큰 격차로 따돌려
주 이용자층은 10대 남성으로 월평균 48시간 이용
주 이용자층은 10대 남성으로 월평균 48시간 이용
국내 유튜브 사용 시간이 '국민 SNS' 카카오톡을 2배 이상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모바일 빅데이터 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운영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따르면 지난 9월 한 달간 유튜브 앱 사용자 수는 4319만명으로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 5178만명 중 83%에 달하는 수치다.
또 9월 기준 유튜브 앱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29.5시간으로 카카오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12시간)의 약 2.5배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페이스북(11.7시간), 네이버(10.2시간), 인스타그램(7.5시간)을 큰 격차로 앞섰다.
젊은 세대일수록 유튜브 앱 사용일수도 많아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사용일 수를 보인 연령층은 10대로, 월평균 사용일수 20일을 기록했다.
이어 20대(19.1일), 30대(16.7일), 50대(16.3일), 40대(16.1일), 60대(15.8일) 순이었다.
특히 10대 남성의 1인당 월평균 유튜브 앱 사용시간은 48.1시간으로, 전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사용량을 기록하며 유튜브 앱 주 사용자층으로 확인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저작권자 © 젠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