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카레오’ 유시민-홍준표 합동방송 D-1…이목 집중
상태바
‘홍카레오’ 유시민-홍준표 합동방송 D-1…이목 집중
  • 김찬혁
  • 승인 2019.06.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이사장 제안…변상욱 국민대 초빙교수 진행
오후 10시 각 채널서 동시공개…‘낮술’ 계획은 취소

오는 3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유튜브 ‘홍카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에서 공개 토론을 벌인다. 방송은 3일 오후 10시 유 이사장의 ‘알릴레오’와 홍 전 대표의 ‘TV홍카콜라’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뉴스1

오는 3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유튜브 ‘홍카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에서 공개 토론을 벌인다.

이번 방송은 유 이사장 측이 홍 전 대표에 제안해 성사됐다. 토론은 별도의 원고 없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된다. 진행은 변상욱 국민대 초빙교수가 맡는다.

방송은 3일 오후 10시 유 이사장의 ‘알릴레오’와 홍 전 대표의 ‘TV홍카콜라’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생방송이 아닌 녹화방송으로, 녹화는 당일 오전 서울 강남의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애초 논의됐던 ‘낮술방송’ 계획은 접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토론은 차기 유력 대권 주자이자, 진보와 보수진영의 대표 논객이 맞붙는 자리인 만큼 대내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 사람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 또는 대북 정책 등을 두고 격론을 벌일 전망이다.

유 이사장은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인 ‘유시민과 댓글읽기’에서 “(홍 전 대표를) 궁금해서 만난다. 물어보고 싶은 것이 많다”며 “홍 전 대표를 디스할 생각은 없고, 아무 준비 없이 나간다. 홍 전 대표가 ‘제대로 대화를 할 수 있는 분이다’라는 것을 입증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도 지난달 28일 유튜브에서 “유 전 이사장이 한국 사회 전체를 대중의 분노심만 자극하는 재능이 있다”며 “재미있는 공방전이 될 것으로 저는 생각한다. 한번 해봅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