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 강의서 또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이미지 사용
상태바
국립대 강의서 또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이미지 사용
  • 최정
  • 승인 2018.10.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거 알리는 뉴스속보 화면에 삼각함수 합성
‘사망’ 자막 ‘사인’ 바꾸고 세월호리본 사용도
전북대 한 강의에서 사용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이미지. 김해영 의원실 제공

지난 6월 경북대에 이어 전북대의 한 강의에서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미지가 사용돼 논란이 되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전북대학교의 2018학년도 1학기 바이오메디컬공학부 강의에서 노 전 대통령 비하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미지가 사용됐다고 밝혔다

해당 이미지는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알리는 MBC 뉴스속보 화면에 삼각함수 이미지를 합성한 것이다. 화면 자막중 ‘사망’을 ‘사인’으로 바꾼뒤 그 뒤에 ‘코사인’, ‘탄젠트’를 넣었고, 사인 기호도 세월호 리본을 형상화했다. 

강의에서 해당 이미지를 사용한 강사는 “생체역학에 대한 설명을 쉽게 하기 위해 이미지를 검색했고, 대통령의 사진이 있으면 학생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용했다”며 “노 대통령을 조롱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고 김 의원은 전했다.

올해 6월 경북대 식품영양학과 강의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미지가 사용된 모습. 김해영 의원실 제공 

앞서 지난 6월 10일에도 경북대 식품영양학과 강의에서 노 전 대통령과 고래를 합성한 사진이 사용돼 논란이 됐고 해당강사가 사과했다.

김 의원은 “최고의 지성인 상아탑 대학에서, 그것도 국립대에서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기 위해 만든 이미지가 강의에서 사용됐다는 것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대학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학과 교육부는 대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