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SW 문제 청년들이 해결한다
상태바
스타트업 SW 문제 청년들이 해결한다
  • 최경주 기자
  • 승인 2023.07.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해커톤 대회 개최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대학생 개발자조(팀) 참가 신청 접수
입상 시 각종 포상, 취업 희망기업 서류 면제 등 혜택 부여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대학생 대상 소프트웨어(SW) 개발자들의 경진 대회인 ‘제1회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29부터 30까지 이틀간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의 소프트웨어(SW) 문제를 청년들이 해결하는 경진 대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작년부터 소프트웨어(SW) 인력 채용연계 프로그램인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운영중이며, 이번 SW 끝장 토론(해커톤)을 통해 벤처 스타트업과 SW 인재 간의 현장 소통과 교류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주관기관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누리집(www.kstartupforum.org)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이 문제를 출제하고 현직 개발자가 멘토로 참여하는 현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중 우수팀에 대해서는 각종 표창과 취업 희망 기업 방문 기회 부여, 서류전형 및 코딩테스트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은청 벤처정책관은 “이번 대회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끝장 토론(해커톤) 행사로 성장해 혁신 스타트업과 SW 분야 청년들을 이어주는 네트워크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