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주니어닥터’ 참가자 모집
상태바
KBSI ‘주니어닥터’ 참가자 모집
  • 김형달 기자
  • 승인 2020.06.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원장 신형식)은 15일부터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25개 기관이 함께하는 ‘제13회 과학기술 청소년박사 주니어닥터’의 참가신청을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받는다.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주니어닥터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특구 내의 정부출연연, 대학, 공공기관 등 실제 연구현장에서 과학자들과 함께 과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과학축제다.

기초지원연이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총 25개의 참여기관이 함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크게 ‘과학 DIY 챌린지’와 ‘랜선 과학교실’로 나눠 진행된다. ‘과학 DIY 챌린지’는 참가자가 각자 가정에서 과학키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과학키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 참여기관을 대표하는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활동 과정과 과학 원리를 안내하는 활동지를 과학키트와 함께 제공해 참가자들의 체험을 돕는다.

'과학 DIY 챌린지’ 신청기간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다. 선정결과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주니어닥터 누리집에 안내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총 40종의 DIY 과학키트 가운데 3종에서 10종을 무작위로 선정해 키트 상자를 꾸려 각 주소지로 배송한다.

‘랜선 과학교실’은 각 참여기관에서 직접 제작한 교육, 체험 영상을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신청만 하면 별도의 선정과정 없이 오는 6월 23일부터 주니어닥터 누리집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