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연구소 우수기술 사업화 모집
상태바
대전지역 연구소 우수기술 사업화 모집
  • 김찬혁 기자
  • 승인 2020.05.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술 투자유치 및 창업지원금 제공
대전시가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의 노하우를 이공‧자연계열 청년들에게 전수하는 기업 지원사업 ‘과학기술 대전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br>
대전시가 대전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소를 대상으로 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희망하는 우수기술을 모집한다.

대전시가 대전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소를 대상으로 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희망하는 우수기술을 모집한다.

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는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은 최종 선발된 기술에 대해 전문 경영인(CEO)을 매칭하고 투자자가 초기 투자금을 조달 하는 방식으로 투자자, 예비창업자, 기술개발자가 함께 연내 대전지역에서 기획 창업을 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정보통신기술(ICT), 에너지, 화학, 바이오(Bio) 등 모든 혁신기술 분야를 망라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기술을 선발한 후 투자자들이 투자 가능성이 높은 5개 기술을 다시 선정, 비즈니스 모델(BM) 개발 등 사업화 검증을 거친 후 최종 3개 기술을 선발한다.

선발된 3개 기술에는 △투자기관 미팅 △투자유치용 자료 제작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향후 팀빌딩이 완료되면 △창업지원금 △입주공간 제공 △투자자금(펀드) 연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 미래과학기술지주, 씨엔티테크, 위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한국과학기술지주, NVC 파트너스 등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탈(VC)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정재용 대전시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우수 기술 사업화에 이어 올해부터는 지역 공공기술로 기획 창업을 확대해 대전시가 혁신기술 창업 클러스터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