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소외계층에 한의 과학체험 활동 지원
상태바
한의학연, 소외계층에 한의 과학체험 활동 지원
  • 김찬혁 기자
  • 승인 2020.04.2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용식물 키우기 등 계층별 맞춤형 체험키트 기부
23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한국한의학연구원의 한의과학 체험 활동 물품 전달식이 진행되고 있다. 한의학연 제공

한국한의학연구원은 23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한의과학 체험 키트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의학연 최선미 부원장이 참여해 지역 독거노인 100명을 위한 ‘약용식물 기르기’ 체험 키트와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한의학 교육 및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사회공헌 브랜드 ‘KIOM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19 여파로 외부활동의 제약이 큰 연령층을 대상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과학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앞서 한의학연은 ‘대구아동복지센터’ 내 초·중·고교생 68명에게 ‘청비고 만들기 체험’ 키트를 제공한 바 있다. 자체 제작한 유튜브 영상자료를 함께 배포해 온라인으로 체험 활동 및 한의 기초지식 등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한의학연은 유튜브 구독 및 댓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일반인에게도 한의과학 체험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8일에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한의학연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작성한 신청자 중 5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청비고 만들기 체험’ 키트를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코로나19로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가 줄고 있는 만큼 온라인 등 원격 체험 프로그램을 특화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 환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