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 김찬혁 기자
  • 승인 2020.04.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혁신방안·창업·복지 분야…총 6팀 상금 수여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 시민이 빅데이터를 창조하고, 디자인 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분석분야와 아이디어분야 등 2개 분야의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자유와 지정분야로 구분된다. 자유 주제에서는 대전시 시정혁신방안, 창업아이템 등 자유로운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되며, 지정분야의 경우 대전시 복지 분야(보건·의료포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서면평가, 3단계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주제 창의성,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에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당선된 팀에는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 대회 통합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본선을 통과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하면 사업화 컨설팅·자금(보증)지원·홍보·투자유치·해외진출 등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다만, 이에 대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대전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당선 작품에 해당한다.

접수는 오는 5월 29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