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번 가볼까”…예능속 여행지 '주가 급등'
상태바
“나도 한번 가볼까”…예능속 여행지 '주가 급등'
  • 최정
  • 승인 2018.11.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샤먼 항공권 검색률 519% 증가
단골소재 홍콩‧‘알쓸신잡’ 아테네도 인기
홍콩의 야경. 스카이스캐너 제공

여행 예능이 쏟아지면서 방송된 여행지에 대한 여행자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가 여행 예능에 등장해 항공권 검색 증가율이 크게 상승한 3곳을 소개했다.

하루 세끼는 어림없는 미식의 도시 ‘홍콩’

여행을 다룬 예능 프로그램이라면 꼭 거쳐 가는 도시가 있다. 바로 홍콩이다. SBS '미운오리새끼', '동상이몽', tvN '신서유기', KBS '배틀트립' 등 해당 프로그램의 출연진들이 홍콩에 등장하면 이슈를 모았다.

홍콩은 먹거리도, 살거리도 풍부하다. 미식의 도시라는 별칭에 걸맞게 하루 세끼로는 어림없을 정도로 맛집이 많고 음식 종류도 다양하다.

신서유기 홍콩편 첫 방영 이후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홍콩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겨울바람이 시청자의 구미를 당긴 것일까. 뜨끈한 국물에 쫄깃한 면이 일품인 완탕면, 홍콩식 짜장면인 짜정민, 그리고 당도 높은 과일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중국  사람들이 노년에 살고 싶은 곳으로 손꼽는 샤먼. 스카이스캐너 제공

온화한 기후‧이국적 정취 ‘중국 샤먼’

배틀트립에서 양희은과 양희경 자매가 다녀온 중국의 샤먼도 인기여행지로 급부상했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한국에서 샤먼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이 방영 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19% 증가했다.

샤먼은 중국인들이 노년에 살고 싶은 곳으로 손꼽는 도시 중 하나다. 사계절 내내 날씨가 온화해 휴양하기 좋다. 또 중국 도시 중 가장 먼저 유럽 문화를 받아들인 곳으로 중국과 유럽의 문화가 조화롭게 묻어난다. 낮 평균온도가 20도를 유지하는 지금이 여행의 최적기다.

서양문명이 시작된 그리스 아테네. 스카이스캐너 제공

서양역사의 뿌리를 알고 싶다면 ‘그리스 아테네’

그리스 아테네는 여행자들을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도시다.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의 그리스 아테네편 방송이후 항공권 검색률은 전년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서양문명이 시작된 아테네에는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텔레스 등 고대 철학자들이 지식을 공유하던 공간부터 세기의 건축물 파르테논 신전, 아크로폴리스까지 서양 역사를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11월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를 자랑해 도시 구석구석을 두 발로 다니며 서양역사를 공부하기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