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행축제, 전통시장과 함께
상태바
2023 동행축제, 전통시장과 함께
  • 김형달 기자
  • 승인 2023.05.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
경품 추첨 및 온라인 주문 시 무료 배송 등 풍성한 혜택
전통시장 봄축제 발굴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 진행
전통시장·상점가 주요 이벤트
전통시장·상점가 주요 이벤트

2023 동행축제에 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이하 전통시장)도 5.9(화)부터 5.15(월)까지 7일간 참여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동행축제가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전국 모든 전통시장이 참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박나는 전통시장' 경품이벤트로 참여 기간 내내 ‘전통시장과 가정의 달을 연상시키는 제시어(전통시장, 상점가, 가족, 행복, 어린이, 선물, 감사)’의 끝말이 포함된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씩 총 7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축제 기간 전통시장을 5회 이상 이용한 단골 고객과 전통시장 대표 품목(과일, 육류, 분식, 채소, 생선, 잡화, 생필품, 곡류, 반찬)으로 만들어진 빙고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은 가족과 함께 봄 나들이 갑시다'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시장 방문 후 인근 관광명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봄 축제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고객들을 위한 소정의 선물도 준비했다.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용고객에게 무료 배송(1만원 이상 구매시) 및 경품 추첨(3만원 이상 구매시)을 실시한다.

한편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축제 기간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한도를 확대한다.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한도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한도

동행축제를 즐기는 자세한 방법은 이벤트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300여 전통시장의 노래자랑, 공연, 경품추첨,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자체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전통시장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