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구안전 서포터스 50명 모집
상태바
2023 연구안전 서포터스 50명 모집
  • 김성규 기자
  • 승인 2023.02.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연구안전 서포터스 모집 포스터
2023년도 연구안전 서포터스 모집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자율적인 연구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2023년도 연구안전 서포터스 ‘연애인’(연구실 안전을 사랑(愛)하는 사람(人))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연구안전 서포터스’는 연구실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과학기술분야 연구활동종사자를 대상으로 총 50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스는 연구자의 관점에서 연구실 안전 정책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연구실 안전 모니터링, 사고예방 콘텐츠 제작ㆍ홍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과기정통부는 서포터스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활동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정책 자문ㆍ홍보 등의 활동에 따라 수당ㆍ경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법정 연구실 안전교육 이수 인정, 우수 활동자 상장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안전 서포터스 모집 주요내용>

지원자격

모집인원

활동내역

활동기간

과학기술분야 연구활동종사자

(대학(원)생, 연구원, 연구보조원 등)

총 50명 내외

✔ 연구실 사고예방 모니터링

✔ 캠페인, 안전주간 참여 등

✔ 홍보 콘텐츠 제작ㆍ전파

’23. 4월 ~  12월

(9개월)

과기정통부 황판식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매년 발생하는 연구실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법ㆍ제도 혁신과 현장점검도 중요하지만, 연구 현장 전반의 안전의식과 문화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번 연구안전 서포터스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연구자들이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고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구 안전 서포터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연구안전정보시스템(www.labs.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