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치료 집에서 할때 이것만 주의하세요(feat.정지원 원장/마이미의원)
상태바
기미치료 집에서 할때 이것만 주의하세요(feat.정지원 원장/마이미의원)
  • 류호진
  • 승인 2022.11.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집에서 기미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집에서 간단하게 해보실수있는것은 기미연고를 사용해보시는건데요. 대표적으로 멜라논크림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이라는 성분과 트레티노인이라는 성분 그리고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하이드로퀴논같은경우는 색소가 생성되는기전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고 트레티노인은 비타민a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 피부세포가 새로 생성되는 주기를 빠르게일어나도록 도와줘서 색소가쌓이기전에 새살이 돋게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바를때 주의할점이 있을까요?

트레티노인 성분은 피부에 자극이 가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바르셔야하고, 그러한 자극을 줄여주기위한 성분이 스테로이드 성분입니다. 바르실 경우에는 햇빛을 보게되면 기미가 악화될수 있으므로 주무시기 전에만 바르셔야합니다.

q얼마나 많이 발라야 할까요?

바르는양도 자극이 될수 있으므로 면봉을 가지고 내 생각보다 조금더 적게 소량만 콕콕 병변부위 에만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그래도 자극증상이있으시면 며칠 쉬시고 바르시거나 3일에 한번 간격을 늘리고 괜찮아지면 2일 1일에 한번 바르시는것이 좋고 그래도 자극이 있으시다면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연고 말고 다른 방법도 있을까요?

연고 외에 집에서 하실수 있는 방법으로는 경구 복용약을 드셔보시는것인데요 트라넥삼산이라는 성분의 약을 복용하시면 색소 생성 기전을 차단하는 효과가있어서 기미가 옅어지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q주의할 점은?

이약은 원래 지혈제로 쓰이다가 색소에 효과가 보여서 사용하게 된 경운데요 지혈제이다 보니까 혈전 생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지만 기미치료에 사용하는경우에는 작은 용량을 쓰기 때문에 대부분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하지만 혈전 생성이 위험한 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고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 제공 : 마이미 의원 정지원 원장

진료 상담 02-563-2332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33 신도벤처타워 1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