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력 제고' 출연연 사업화 유망기술 공개
상태바
'기업 경쟁력 제고' 출연연 사업화 유망기술 공개
  • 김형달 기자
  • 승인 2022.06.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T, '2022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김복철, 이하 NST)는 ETRI, KIST 등 19개 출연연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공개하는 '2022 테크비즈파트너링'을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테크비즈파트너링은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기술을 공개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하는 행사이다.

NST는 지난 2018년부터 테크비즈파트너링을 개최하고 있으며, 4년간 352개 기업을 대상으로 760건의 기술상담을 실시하는 등 출연연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①탄소중립, ②디지털 뉴딜, ③첨단바이오, ④우주·항공, ⑤반도체·디스플레이, ⑥사이버보안, ⑦첨단로봇·제조, ⑧SOC·인프라 등 8개 기술분야를 대상으로 127건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선보인다.

유망기술 공개와 함께 연구자-기업 간 1:1 기술상담, 기업 애로기술 보완을 위한 출연연 공공기술 매칭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업이 출연연이 보유한 기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소액·무상 특허, 기업지원 프로그램 및 우수성과 등에 대한 안내 책자도 배포할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2022, Seoul’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2022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동TLO 홈페이지(www.tlomarketing.com)를 통해 출품된 기술정보를 확인하고 1:1 기술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