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준 ‘하트성운’ 천체사진공모전 대상
상태바
변영준 ‘하트성운’ 천체사진공모전 대상
  • 최경주 기자
  • 승인 2022.05.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문연, 제30회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작: 하트성운, 변영준
대상작: 하트성운, 변영준

한국천문연구원이 제30회 천체사진공모전 대상작으로 변영준 씨의 ‘하트성운’이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208개 작품이 출품됐다. 천체사진공모전은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 동영상까지 함께 공모하며, 주제는 심우주(Deep sky)·지구와 우주·태양계 분야로 나누어진다.

기술성과 예술성, 시의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이번 대회에서는 전체 응모작 중 2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해마다 응모작 수가 늘고 작품들의 완성도가 높아져, 우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단순히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것을 넘어 향유할 수 있는 예술적 분야로 확장됐음을 실감했다”며 "국내에서 촬영한 심우주 분야 작품들의 기술적 수준이 돋보였고, 천체들과 지상 풍경을 조화롭게 구성해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한 작품들이 인상깊었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은 5월 31일부터 8월 2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 로비에 전시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그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수상 작품들은 다양한 천문우주 과학문화 확산의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우수상, 쌍둥이의 유성, 이성모
최우수상, 쌍둥이의 유성, 이성모
우수상, 월식 달님께 소원을, 배정훈
우수상, 월식 달님께 소원을, 배정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