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 사업 추진
  • 김형달 기자
  • 승인 2022.03.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참여 신청 절차
사업참여 신청 절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 이하 산기협)는 중소기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022년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계·학계·연구소 등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약 1500여명의 과학기술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지원하는 사업으로 2002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먼저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기술상담과 상시 현장자문을 추진한다.

단일분야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중소기업과 고경력 과학기술인 1:1 연결인 개별과제와 융·복합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1:다수 방식인 공동과제 형태로 구분돼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단편적인 기술자문으로 해결이 어려운 기술애로에 대해 프로젝트 형태의 지원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신기술·해외동향 등을 공유하는 기술교류회를 통해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기술을 현장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황판식 미래인재정책국장은 “퇴직하는 과학기술인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기술역량 사장을 방지하기 위해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퇴직 후에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