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아동돌봄쿠폰 '1인당 40만원' 지급
상태바
대전시, 아동돌봄쿠폰 '1인당 40만원' 지급
  • 김찬혁 기자
  • 승인 2020.04.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7세 미만 아동에 4개월분 ‘아동돌봄쿠폰’ 지급
기존 아동수당과 별개…상품권·지역화폐 방식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경영안정자금 300억원과 구매조건 생산자금 100억원을 특별 배정한다고 밝혔다.&nbsp;<br>
대전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중 309억 원 규모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대전시가 만 7세 미만 아동 양육 가구를 대상으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1일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중 309억 원 규모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3월말 기준 아동수당을 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으로, 시는 약 7만 6000여 명이 지원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동돌봄쿠폰은 기존 10만 원의 아동수당과는 별개로 추가 지급되며, 아동 1인당 4개월분에 해당하는 40만 원상당의 포인트를 일시불로 지급받게 된다. 자치구별로 동구, 중구, 서구, 유성구는 정부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 혹은 국민행복카드)로, 대덕구는 지역전자화폐(대덕e로움 카드)로 지급한다.

카드 보유자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 웹사이트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택·변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미보유자는 아동돌봄쿠폰을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대덕e로움 카드로 지급받는 대덕구민의 경우, 기존 대덕e로움 카드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별도로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되는 대덕e로움 카드를 신청해야 한다. 이에 대덕구는 구 홈페이지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밴드, 자생단체 회의 등을 통해 신청절차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농협·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KB국민 등 카드사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번 쿠폰이 조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전시와 5개 자치구는 복지부와 카드사의 협력체계가 구축되는 대로 4월 중 카드 포인트를 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