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연구소 ‘김치 소믈리에’ 키운다
상태바
김치연구소 ‘김치 소믈리에’ 키운다
  • 최정 기자
  • 승인 2020.03.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전문교육과정‧체험프로 그램 운영

세계김치연구소는 4월 중순부터 김치 및 발효에 관한 전문교육과정과 아동‧성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중 상시 개설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김치를 직접 만들고 가져갈 수 있는 ‘김치요리교실’ △초등 교과과정 중 과학실험 및 미각교육과 연계한 ‘김치과학교실’ △김치를 주제로 한 요리 체험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김치체험’이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계절별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보는 ‘초보김치교실’ △김치 고수들의 비법을 전수 받는 ‘김치 소믈리에’ 과정과 △김치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추기 위한 ‘최고 전문가’ 과정이 있다.

특히 ‘최고 전문가’ 과정은 김치 품질관리 노하우와 김치의 역사·문화·과학·제조기술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김치 문화 전승과 확산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본 과정은 김치산업계 종사자 및 예비 김치 명인을 대상으로 4월 16일부터 12주간 운영된다.

‘김치 소믈리에’ 과정은 김치 재료의 활용 원리를 배우고 김치 고수들의 비법을 전수받아 자신만의 김치 레시피를 만들어내는 과정이다. 고문헌 속 김치부터, 종가김치, 사찰김치 등 세계김치연구소가 김치 문화 발굴 연구를 통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4월 22일부터 16주간 운영된다.

체험 및 교육 과정은 광주김치타운(광주 남구 임암동 소재) 교육체험장에서 운영된다. 수강신청 등 자세한 정보는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www.wikim.re.kr)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채널 ‘세계김치발효교육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세계김치발효교육원 전화(062-672-8447) 또는 이메일(kimchiac@wikim.re.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