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전문 마켓 앱 ‘김치온’ 개발
상태바
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전문 마켓 앱 ‘김치온’ 개발
  • 김찬혁 기자
  • 승인 2020.02.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지표 기준으로 입맛에 맞는 김치 추천
“품질우수 국산김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것”
세계김치연구소가 개발한 김치 전문 마켓 어플리케이션 '김치온' 이미지. 세계김치연구소 제공 

최근 김장 대신 다른 사람을 통해 김치를 얻거나 구입하는 이른바 ‘김포족’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상품 김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맛과 품질이 검증된 역량 있는 중소김치업체들의 제품을 선정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17일 세계김치연구소는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김치를 추천하는 김치 전문 마켓 어플리케이션(App) ‘김치온(KimchiOn)’을 개발·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치온’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배추김치의 매운맛·짠맛·숙성도 등 맛 지표를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 소비자가 입맛에 맞는 김치를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맞춤 김치 추천 외에도 이용자의 폭넓은 선택을 위해 ‘주간 인기 품목’, ‘오늘의 김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추천 김치 리스트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앞서 세계김치연구소는 지난 13일 ‘김치온 참여기업 협의회’를 갖고 온라인 마케팅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김치온에는 24개 브랜드의 144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배추김치, 깍두기, 동치미, 갓김치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참여 기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치온’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학종  세계김치연구소 소장 직무대행은 “김치온은 김치의 품질 및 위생 등 연구소의 엄격한 검증 기준을 통과한 중소 김치제조업체만 입점이 가능하다”며 “품질이 우수한 국산 김치를 기존 판매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참여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