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통계 더 자세하게 분석 가능”
상태바
“ICT 통계 더 자세하게 분석 가능”
  • 김형달 기자
  • 승인 2019.09.3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ICT통계포털서 마이크로데이터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부터 ICT통계 마이크로데이터를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부터 정보통신기술분야(ICT) 통계 마이크로데이터(원시자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데이터는 ICT통계포털(www.itstat.go.kr)에서 신청해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데이터는 통계 조사 원자료에서 조사·입력오류 등을 수정한 개별단위의 자료다. 개별단위는 개인, 가구, 사업체 등을 말한다. 마이크로데이터는 이용자가 세분화된 정보를 활용하고 공식 발표되는 통계수준 이상의 분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를테면 마이크로데이터 활용 전에는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서 30대 소셜네트워크(SNS) 이용률이 88%임을 알 수 있었다면, 활용 후에는 이들 중 하루 스마트폰을 2시간 이상 이용하는 자가 33%이라는 새로운 정보도 추가적으로 분석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하는 마이크로데이터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발표한 △ICT실태조사 △소프트웨어(SW) 부문 △ICT주요품목동향조사 △ICT기업경기조사 △ICT인력동향실태조사 △사물인터넷산업실태조사 △디지털정보격차실태조사 △방송산업실태조사 △데이터산업현황조사 △국내기업IT·SW활용조사 △스마트폰과의존실태조사 △정보화통계조사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정보보호실태조사 등 14종이다.

이와 함께 △ICT전문인력수급실태조사 △클라우드산업실태조사 △정보보호산업실태조사 △ICT중소기업실태조사 △웹접근성실태조사 등 5종은 오는 12월부터 제공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마이크로데이터 제공 확대로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CT 통계포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