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앱 사용 급감…‘日불매’ 온라인 소비도 파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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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앱 사용 급감…‘日불매’ 온라인 소비도 파급
  • 최경주 기자
  • 승인 2019.08.09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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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보고서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 무인양품 앱 이용자수 변화 추이. igaworks 제공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한 달을 넘긴 가운데 유니클로 등 대표적인 일본 브랜드의 모바일앱 사용도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솔루션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보고서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7월 한 달간 유니클로 모바일앱 사용자(MAU·한 달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중복되지 않는 이용자 수)는 상반기 평균보다 28% 감소했다. 월별로 비교하면 6월 72만1472명에서 7월 51만440명으로 29% 줄었다.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 앱 사용자도 급감했다. 7월 기준 무인양품 모바일 앱 사용자는 4만2713명으로 상반기 평균보다 22% 감소했다. 6월(7만2011명)과 비교하면 41%나 떨어졌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7월 1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유니클로·무인양품 등 대표적인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의 사용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등 눈에 띄는 추이 변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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