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통' 이진숙 대전MBC 사장, 자격 미달
상태바
'불통' 이진숙 대전MBC 사장, 자격 미달
  • 고연희
  • 승인 2017.05.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숙 사장, 노조 면담 요구 ‘거부’
대전MBC 사태, 범 시민사회운동으로 확산
KakaoTalk_20170524_094141390.jpg
대전MBC노조가 출근전 피케팅을 하는 가운데 이진숙 사장(오른쪽 세번째)이 출근을 하고 있다. 2017.5.16
 

이진숙 대전MBC 사장이 노조의 계속된 면담 요구를 거부하고 있어 대전MBC 노조원들의 반발이 거세다. 또 이 문제가 범 시민사회운동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여 지역사회의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대전MBC노조(지부위원장 이한신)와 88개 대전지역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운동본부(이하 대전운동본부)는 24일 긴급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현재 대전MBC사태를 언론적폐청산 등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킬 방침을 세웠다.

이한신 지부장은 <다른시각>과의 통화에서 “24일 오전 대전운동본부 관계자들과 대전MBC 사태와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라며 “대전운동본부와 함께 범 시민사회단체의 자발적 운동으로 확대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 이진숙 사장은 사태 해결을 위한 노조의 면담 요구를 계속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지부장은 “이진숙 사장은 노조의 계속된 면담 요구를 아무 이유 없이 거부하고 있다. 문제해결을 하려는 의지가 전혀 없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부당징계철회와 보도국장 사퇴 등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 까지 투쟁수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MBC 노조는 매일 출근 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피켓시위를 갖고 부당징계 철회와 이진숙 사장과 보도국장 퇴진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진숙 사장의 임기는 2018년 2월말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